“우리의 꿈이 아니라, 우리를 향해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것이 바로 비전입니다.”
하나님이 만민 중에 자기 백성을 택하여 그들로 무한하신 은혜와 지혜를 나타내시는데, 이 모임이 하나님의 집(딤전 3:15) 이요, 그리스도의 몸 (엡 1:23)인 교회입니다. 하나님께서는 이 교회에 비전을 보여주시며, 그 일을 감당할 수 있는 은혜와 능력을 교회에 주심으로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나가십니다. 뉴저지 참된교회는 이러한 하나님의 교회로서, 마지막 시대에 “부흥” (Revival) 이라는 비전을 보았습니다. 이것은 단지 교회의 양적인 성장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, 이 땅의 영적인 회복과 소생을 위한 하나님의 거룩한 도구로 온전히 쓰임받는 “주의 일의 부흥”을 의미합니다. (합 3:2) 이 부흥의 비전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 예배와 훈련, 그리고 선교에 대한 세부 목표가 있습니다.
1
예배의 온전한 회복
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와의 관계적 측면인 예배의 온전한 회복입니다. 하나님은 본교회를 통해서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를 받기를 원하시며 (요 4:24), 예배를 통하여 하늘의 기쁨과 능력을 우리에게 배풀기 원하십니다. (약 1:5) 따라서 그 어떤것보다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올려드림으로 인하여, 먼저 하나님과
깊이있는 영적 소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.
2
훈련적인 측면
하나님은 우리모두가 장성한 분량에까지 계속적으로 성장하기를 원하십니다. (엡 4:13) 예수님이 하신 사역의 겉모습을 보며 몰려다녔던 무리들이 아니라, 주님의 사명을 맡은 진정한 제자로서 쓰임받기 위해서는, 끊임없는 경건의 훈련이 필요합니다. 따라서 우리 모두가 철저히 훈련받는 믿음의 큰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이, 하나님께서 이 교회를 세우신 두번째 이유입니다.
3
선교적 사명
믿음의 궁극적 목표는 개인구원으로 끝나지 아니하고, 하나님 나라 확장에 온전히 쓰임받는 일입니다. (행 20:24) 교회는 내부적 사명뿐만 아니라 세상을 향한 선교적 사명을 잘 감당할 때에 교회 본연의 임무에
충실하는 것이며, 또한 내적으로도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